수처리월드
회사소개 대기오염방지시설 수처리장치 증발농축처리 공사실적 고객센터
MVR+RTO 증발농축처리 > MVR+RTO

장비의 개요
저비점 오염물질을 포함하는 폐수처리장치의 작동원리는 다음과 같다. 1차적으로 증발농축기내의 압력을 진공상태로 유지시켜, 물의 증발온도를 낮추어 증발시킨다. 이렇게 증발된 수증기내에는 저비점물질과 악취유발물질들이 존재하게 되는데 이러한 물질은 응축수의 COD를 유발하게 되므로 바로 방류할 수 없을 뿐 만 아니라, 악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리하여 대부분이 탄화수소화합물인 오염물질을 유기성 물질의 완전연소온도(800℃)로 가열된 연소실로 보내어 연소시킴으로서 COD와 악취유발물질을 완전히 물과 이산화탄소로 열산화시키고, 이 때 발생하는 연소열은 축열연소기(CSRTO)의 열원으로 사용된다.
이 때 축열연소기에서 배출되는 고온(800℃)의 배가스는 세라믹 축열층에서 현열의 90%이상을 공급함으로써 증발농축기에서 유입되는 수증기의 예열에 이용되어진다.  이렇게 세라믹 축열층에 현열을 빼앗긴 수증기는 열교환기로 유입되고, 증발농축기내의 폐수를 순환시켜 열교환시킴으로서 수증기의 잠열을 회수, 증발농축기의 열원으로 사용함으로써 운전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방류수의 수질과 악취를 근본적으로 제거한 기술이다.
또한 축열연소기(CSRTO)는 기계적구동부가 없어 고장의 염려가 없으므로 유지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을 들 수 있다.


FLOW-SHEET
1.jpg


장비의 장점
① 운전비가 저렴
② 응축수의 2차 처리가 필요없음
③ 설치부지가 작게 필요함
④ 자동운전으로 인건비 절감
⑤ 응축수의 재사용이 가능